본문 바로가기
장소

전주의 숨겨진 놀이터 아이와 놀이공간 한국전통문화전당

by TEATO 2024. 4. 23.
반응형

오늘은 한국전통문화전당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전주 객사, 시청 바로 옆에 한국전통문화전당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현재 무료로 개방되어있어 객사갈때 종종 주차하던 곳인데 

아이와 놀이할 것들도 많습니다!

 

 

바깥공간도 넓어 킥보드타기에도 좋습니다! 간간히 이 공간에서 공연이나 행사도 하더라구요!

 

 

전통과 관련된 한지 등등 소규모로 운영하는 업체들이 들어와있네요

 

 

투호 던지기와 딱지치기도 밖에 마련되어있습니다. 

제기를 차는 아이입니다

 

 

제기차기도 한번하고 날씨가 좋아서 너무 좋네요

 

 

실내체험이 있는 곳 입구입니다.

 

 

5층까지 있으며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1층 3층 정도였던것같아요

5층은 옥상으로 정원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먼저 3층에는 전통음식들의 모형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진짜 음식처럼 정교하네요 

보고있으면 배고픕니다.

그리고 3층에 어린이 도서관처럼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사진을 안찍었네요 

 

 

1층에는 이처럼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있습니다.

빔으로 바닥에 쏴주는데 정말 다양한 게임이 나오더라구요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각종 게임들도 전시되어있으며 카운터에 문의 후 체험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없을때 방문하면 이렇게 그림그리기도 여유롭게할 수 있고 

게임도 할 수있어 너무 좋습니다.

 

 

한 한시간은 놀았네요

 

 

깜깜한 곳을 가면 이렇게 전주 홍보영상도 나오더라구요

나름 영화관처럼 되어있어서 느낌있습니다.

 

 

전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들도 있습니다.

전망이 아주 좋아보이네요

 

 

5층으로가면 이런 옥상 정원이 꾸며져있습니다.

뭐가 많진않지만 그래도 가볍게 쉬기 좋네요

날씨가 좋아 멀리 산들도 잘 보입니다

 

 

저쪽에는 한복뭐 관련 업체가 있었던것같은데 지금은 비어있는듯해요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전망이 좋습니다.

 

전주에 은근히 돌아보면 아이들과 놀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곳을 또 다녀와서 남겨볼게요

반응형

댓글